최종편집: 2024-05-02 19:29

  • 맑음속초17.7℃
  • 맑음22.3℃
  • 맑음철원20.4℃
  • 맑음동두천19.7℃
  • 맑음파주18.7℃
  • 맑음대관령17.5℃
  • 맑음춘천21.5℃
  • 맑음백령도16.4℃
  • 맑음북강릉19.3℃
  • 맑음강릉22.3℃
  • 맑음동해16.0℃
  • 맑음서울20.1℃
  • 맑음인천17.8℃
  • 맑음원주22.4℃
  • 맑음울릉도12.2℃
  • 맑음수원18.7℃
  • 맑음영월21.2℃
  • 맑음충주21.5℃
  • 맑음서산18.0℃
  • 맑음울진14.6℃
  • 맑음청주21.2℃
  • 맑음대전19.9℃
  • 맑음추풍령19.2℃
  • 맑음안동21.6℃
  • 맑음상주21.0℃
  • 맑음포항16.1℃
  • 맑음군산19.3℃
  • 구름조금대구22.7℃
  • 맑음전주18.9℃
  • 구름조금울산14.8℃
  • 구름조금창원15.0℃
  • 구름조금광주19.7℃
  • 구름많음부산14.8℃
  • 구름많음통영15.8℃
  • 맑음목포16.3℃
  • 구름많음여수15.5℃
  • 맑음흑산도13.6℃
  • 구름조금완도17.4℃
  • 맑음고창16.0℃
  • 구름조금순천16.2℃
  • 맑음홍성(예)19.3℃
  • 맑음19.4℃
  • 구름많음제주16.9℃
  • 구름많음고산15.6℃
  • 흐림성산15.9℃
  • 구름많음서귀포17.1℃
  • 구름조금진주15.8℃
  • 맑음강화16.1℃
  • 맑음양평20.9℃
  • 맑음이천20.9℃
  • 맑음인제19.0℃
  • 맑음홍천22.1℃
  • 맑음태백16.6℃
  • 맑음정선군20.8℃
  • 맑음제천20.1℃
  • 맑음보은20.3℃
  • 맑음천안19.5℃
  • 맑음보령16.9℃
  • 맑음부여20.6℃
  • 맑음금산20.1℃
  • 맑음19.4℃
  • 맑음부안16.2℃
  • 맑음임실18.1℃
  • 맑음정읍17.9℃
  • 맑음남원20.1℃
  • 맑음장수18.4℃
  • 맑음고창군16.3℃
  • 맑음영광군16.1℃
  • 구름많음김해시15.5℃
  • 맑음순창군19.6℃
  • 구름많음북창원16.9℃
  • 구름많음양산시17.7℃
  • 구름많음보성군16.1℃
  • 구름조금강진군18.4℃
  • 구름조금장흥16.0℃
  • 구름많음해남16.4℃
  • 구름조금고흥15.4℃
  • 구름조금의령군18.8℃
  • 맑음함양군20.6℃
  • 구름조금광양시16.0℃
  • 구름많음진도군15.1℃
  • 맑음봉화17.6℃
  • 맑음영주19.9℃
  • 맑음문경18.1℃
  • 맑음청송군17.6℃
  • 맑음영덕14.0℃
  • 맑음의성19.1℃
  • 맑음구미19.1℃
  • 맑음영천18.2℃
  • 구름조금경주시17.1℃
  • 맑음거창17.5℃
  • 구름많음합천20.5℃
  • 구름많음밀양18.4℃
  • 구름많음산청20.1℃
  • 구름많음거제14.9℃
  • 구름많음남해15.2℃
  • 구름많음16.8℃
기상청 제공
시사픽 로고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마케팅 활용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현실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마케팅 활용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현실로’

충남신보, 계룡지역 소상공인 찾아가는 ‘SNS 마케팅 실습 교육’실시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마케팅 활용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현실로’

 

[시사픽] 충남신용보증재단은 지난 4월 18일 계룡시청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를 위한 ‘고객에게 선택받는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구축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에게 수업을 듣고 직접 온라인 홍보를 할 수 있는 SNS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온라인 소비자 행동의 이해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구축 및 기능 활용 ▲ 네이버 통계 활용 방법을 교육했다.

이날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김두중 이사장은 충남신용보증재단 설립 목적과 중·소기업, 소상공인 금융·비금융 지원 제도 등을 안내하고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지원 정책에 대해 설명하며 2024년에도 보증지원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또 교육의 중요함을 언급하며 "아는 만큼 보이는 넓어진 폭 속에서 새로운 창의적 아이디어도 나오게 된다”며 사업 성공을 이끌어가는 공부를 하자고 독려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컬러 마케팅을 적극 활용, 소비자에게 각인시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접근 방식을 통해 원하는 결과물을 효과적으로 도출하는 방법과 매출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례들을 전했다.

계속해서 그는 마케팅 브랜딩 전략으로 기억 속을 파고드는 시각적 이미지의 감각기억을 강하게 이끌어내는 컬러에 초점을 두고 요령과 이슈들을 탐지했다.

그러면서 "주요 상품들을 어떤 색깔로 가져가야 되는지 나만의 주제색을 선정해 사람들한테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심어줄 필요성이 있다”며 고객의 니즈를 평균화할 수 있는 패턴과 소재 활용을 적극 제안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강의를 마무리하면서 충남신용보증재단의 설립 목적을 재차 강조하며 "담보력이 없어서 대출을 못 받거나 어려울 때 오시면 직원들이 친절히 상담을 통해 안내를 해드릴 것이다”며 재단에 필요한 서비스를 요청할 것을 당부했다.

충남신용보증재단의 ‘찾아가는 SNS 마케팅 실습교육’은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SNS 활용 역량강화 및 실무 적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