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5-02 15:28

  • 맑음속초18.8℃
  • 맑음25.0℃
  • 맑음철원23.6℃
  • 맑음동두천24.7℃
  • 맑음파주22.7℃
  • 맑음대관령21.3℃
  • 맑음춘천25.1℃
  • 맑음백령도19.7℃
  • 맑음북강릉23.0℃
  • 맑음강릉24.6℃
  • 맑음동해18.9℃
  • 맑음서울23.6℃
  • 맑음인천19.9℃
  • 맑음원주24.0℃
  • 맑음울릉도17.0℃
  • 맑음수원21.2℃
  • 맑음영월23.8℃
  • 맑음충주23.9℃
  • 맑음서산21.8℃
  • 맑음울진16.6℃
  • 맑음청주24.4℃
  • 맑음대전24.2℃
  • 맑음추풍령22.5℃
  • 맑음안동22.3℃
  • 맑음상주23.2℃
  • 맑음포항19.0℃
  • 맑음군산19.2℃
  • 맑음대구24.0℃
  • 맑음전주23.2℃
  • 맑음울산18.5℃
  • 구름조금창원17.9℃
  • 구름많음광주21.7℃
  • 구름조금부산18.2℃
  • 구름조금통영20.9℃
  • 구름조금목포18.8℃
  • 구름많음여수19.7℃
  • 구름많음흑산도17.5℃
  • 구름조금완도20.2℃
  • 맑음고창20.4℃
  • 구름많음순천21.9℃
  • 맑음홍성(예)23.1℃
  • 맑음23.0℃
  • 구름많음제주18.9℃
  • 구름많음고산17.9℃
  • 구름많음성산18.0℃
  • 흐림서귀포20.0℃
  • 맑음진주23.7℃
  • 맑음강화19.3℃
  • 맑음양평24.6℃
  • 맑음이천24.2℃
  • 맑음인제24.6℃
  • 맑음홍천24.4℃
  • 구름조금태백22.4℃
  • 맑음정선군25.4℃
  • 맑음제천23.2℃
  • 맑음보은23.3℃
  • 맑음천안23.4℃
  • 맑음보령22.4℃
  • 구름조금부여23.2℃
  • 맑음금산23.4℃
  • 맑음23.6℃
  • 맑음부안20.1℃
  • 맑음임실22.0℃
  • 맑음정읍21.6℃
  • 맑음남원23.0℃
  • 맑음장수21.5℃
  • 맑음고창군22.0℃
  • 맑음영광군19.8℃
  • 구름조금김해시20.7℃
  • 구름조금순창군21.9℃
  • 구름조금북창원23.1℃
  • 구름조금양산시23.4℃
  • 구름조금보성군22.3℃
  • 구름많음강진군23.6℃
  • 구름조금장흥22.6℃
  • 구름많음해남18.5℃
  • 구름많음고흥22.3℃
  • 구름조금의령군24.1℃
  • 구름조금함양군24.1℃
  • 구름조금광양시22.4℃
  • 구름많음진도군19.1℃
  • 맑음봉화21.1℃
  • 맑음영주23.4℃
  • 맑음문경23.4℃
  • 맑음청송군22.8℃
  • 맑음영덕18.5℃
  • 맑음의성24.0℃
  • 맑음구미23.9℃
  • 맑음영천22.7℃
  • 맑음경주시22.8℃
  • 구름조금거창23.3℃
  • 맑음합천24.4℃
  • 맑음밀양24.0℃
  • 구름조금산청23.8℃
  • 구름조금거제19.6℃
  • 구름조금남해21.7℃
  • 구름조금21.9℃
기상청 제공
시사픽 로고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마케팅 활용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현실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마케팅 활용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현실로’

충남신보, 계룡지역 소상공인 찾아가는 ‘SNS 마케팅 실습 교육’실시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마케팅 활용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현실로’

 

[시사픽] 충남신용보증재단은 지난 4월 18일 계룡시청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를 위한 ‘고객에게 선택받는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구축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에게 수업을 듣고 직접 온라인 홍보를 할 수 있는 SNS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온라인 소비자 행동의 이해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구축 및 기능 활용 ▲ 네이버 통계 활용 방법을 교육했다.

이날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김두중 이사장은 충남신용보증재단 설립 목적과 중·소기업, 소상공인 금융·비금융 지원 제도 등을 안내하고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지원 정책에 대해 설명하며 2024년에도 보증지원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또 교육의 중요함을 언급하며 "아는 만큼 보이는 넓어진 폭 속에서 새로운 창의적 아이디어도 나오게 된다”며 사업 성공을 이끌어가는 공부를 하자고 독려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컬러 마케팅을 적극 활용, 소비자에게 각인시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접근 방식을 통해 원하는 결과물을 효과적으로 도출하는 방법과 매출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례들을 전했다.

계속해서 그는 마케팅 브랜딩 전략으로 기억 속을 파고드는 시각적 이미지의 감각기억을 강하게 이끌어내는 컬러에 초점을 두고 요령과 이슈들을 탐지했다.

그러면서 "주요 상품들을 어떤 색깔로 가져가야 되는지 나만의 주제색을 선정해 사람들한테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심어줄 필요성이 있다”며 고객의 니즈를 평균화할 수 있는 패턴과 소재 활용을 적극 제안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강의를 마무리하면서 충남신용보증재단의 설립 목적을 재차 강조하며 "담보력이 없어서 대출을 못 받거나 어려울 때 오시면 직원들이 친절히 상담을 통해 안내를 해드릴 것이다”며 재단에 필요한 서비스를 요청할 것을 당부했다.

충남신용보증재단의 ‘찾아가는 SNS 마케팅 실습교육’은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SNS 활용 역량강화 및 실무 적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